카테고리 없음

남자 스타일링제품 헤어 왁스 종류와 스타일링 방법 5

맨즈헤어 2022. 3. 24. 23:33

"남자는 머리빨"이란 말이 있듯 헤어스타일은 남성의 첫인상과 이미지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된다. 근래 미용과 뷰티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그루밍족, 남자들이 아주많이 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머리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한 왁스제품이 나오고 있다. 남성 왁스는 제형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므로 개인의 모발 타입과 원하는 헤어스타일에 맞는 왁스를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1. 하드왁스 
세팅력에 따라 하드왁스와 소프트 왁스로 나눈다.
하드왁스는 세팅력이 강하고 바르면 머리가 바로 굳어서 한번 헤어스타일링을 완성한뒤 바꾸기가 쉽지않다. 
머리를 감아야하는일이 생길것이고 모발이 굵고 강한 남성들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머리가 짧고 이마위로 올리는 스타일이거나 (리젠트,아이비리그컷,스왑컷등)머리숱이 적고 힘이 없는 타입이 사용해도 좋다. 머리를 감을 때는 아무래도 뻑뻑한 느낌이 강하니 트린트먼트나,컨디셔너를 먼저 도포후 샴푸하면 아주 편하다. 

2. 소프트 왁스
머리를 내려서 스타일링 하거나 펌을 해서 결을 살리고 싶다면 소프트왁스를 쓰는것이 편하다. 세팅력은 떨어지지만 내추럴하게 스타일을 잡을수 있기 때문이다. 

3.매트(드라이)왁스
매트 타입의 왁스는 일반적으로 모발이 가늘거나 약한 남성들이 강력한 헤어스타일 세팅을 위해 사용하곤 한다. 
유분기가 적은 무광 타입이라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할때 좋다. 질감에 따라 2가지로 분류되는데 진흙같은 느낌의 왁스는 단단한 제형으로 인해 머리를 꼬아진 형태를 만들때 사용하기 좋다. 부드러운 느낌의 크림왁스는 세정력이 뒤어나고 부드러워 편의성 면에서 좋다


4. 젤타입
왁스를 처음 사용하는 남성들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는게 젤 타입이다. 다만 제형 자체가 부드러운 소프트 왁스에 가까워 다양한 헤어스타일링 연출이 어려울수 있다. 

5.올바른 왁스 바르는법
머리를 감은 후 물기가 약간 있는 상태에서 드라이기로 모발에 볼륨감을 넣어주면서 헤어스타일을 잡아야한다. 
이유는 왁스를 발랐을때 원하는 모양으로 수월하기 때문이다. 
이후 손에 왁스제품을 적당량 바른 뒤 충분히 비벼준 다음 전체적으로 머리를 쓸어주듯이 고르게 펴 바르며 원하는 모양을 잡아가면 된다. 남성들이 가장 많이 신경 쓰는 옆머리가 뜨지 않게 바르는 법은 옆머리를 아래에서 위로 2~3번 쓸어 올려준 뒤 위에서 아래로 눌러준다. 이렇게 하면 옆머리에 전체적으로 발라져서 하루종일 바짝 붙는 헤어스타일링을 유지할수 있다. 또한 머리에 윤기를 더하고 싶다면 포마드로 광탱이 나게 할 수있고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스프레이를 뿌려준다. 

6. 주의 
머리카락이 떡이 지거나 비듬처럼 하얗게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왁스를 손에 묻힌 후 충분히 비비지 않고 머리에 바르는것이 원인일수 있다. 손에 흡수시킨듯이 충분히 비빈 다음 전체적으로 쓸듯이 머리 끝 가까이까지 고르게 바른다. 
스타일 연출도 중요하지만 세척력이 좋아야 탈모를 예방 할수 있다.